본문 바로가기

지식가이드

사이드 미러 커버 교체 비용, 사이드 미러 커버 교체방법(혼자서도 잘해요, 셀프 교환)

반응형

제차는 삼성 차 입니다.^^

한번 타면 10년이라는 슬로건으로 고 이건희 회장님의 꿈이셨던 자동차 회사를 설립하셨습니다.

실제로 초기에 차를 구매 후 지금까지 심심치 않게 눈에 보입니다.

그때 당시 일본의 닛산 자동차 부품을 그대로 써서 품질이 좋다는 얘기도 있었지만 이유야 어쨌든지 간에 잔고장 없는 차의 대명사였습니다.^^

 

중간에 르노에 넘어가면서 품질적인 면이 초기 모델과는 많이 다르다는 불명예를 얻고 있지만 저는 정말 다행스럽게도 뽑기를 잘해서 그런가 잔고장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.

하지만 외관의 생활 기스나 노후화로 인한 변색은 어쩔 수가 없네요.

특히 몇 달 전부터 사이드 미러가 보기 싫을 정도로 칠이 벗겨져서 고민 중의 고민이었습니다.

내차를 내가 보니 자꾸 눈이 갈 정도로 심해져서 교체를 의뢰해보니 비용이 상당한 걸 알았습니다.

그러던 중 사이드 미러 커버만 교체하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, 또 손쉽게 셀프 교체가 가능하다고 해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.

 

사이드 미러 칠이 많이 벗겨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 

우선은 빨간색 동그라미 친 부분이 들리도록 사이드 미러를 운전석 쪽으로 당겨 줍니다.

 

그다음 일자 드라이버나 가능만 하다면 손으로 벗긴다는 생각으로 당겨서 탈거해줍니다.

저도 처음인지라 부러지거나 고장 날까 봐 걱정했는데 구조가 안 그렇다고 하니 과감히 당깁니다.

 

그러면 이렇게 안쪽이 보이는 데요.

 

그다음 빨간색 동그라미 친 클립은 일자드라이버 등으로 눌러서 커버를 빼줍니다.

상당시간 안 뺀 커버는 뻑뻑할 수 있으니 요령껏 잘 빼줍니다.^^;;

 

 

그러면 요렇게 속 모양이 드러나게 됩니다.

 

 

그다음 미리 주문해놓은 사이드 미러 커버를 장착하면 되는 돼요

저는 삼성 오토몰 기준 운전석, 조수석 2개 해서 29천 원에 구매를 하였습니다.

차종별로 상이 하니 각 업체 부품 파는 곳을 참고하시면 됩니다.

 

그다음 역순으로 조립하면 됩니다.

 

짠!!

어떤가요?^^

완전 새 차가 됐습니다.(사이드 미러만요^^;;)

 

비교하면 확연이 틀립니다.^^

서비스 센터를 들어가면 편하게 할 수 있지만 공임비도 들어가고 부품값도 조금 더 비쌀 겁니다.

새 차라면 가능하겠지만 연식이 조금 된 차라면 저처럼 셀프 장착을 추천드립니다.^^

반응형